SOFI, 소파이 실적이 좋았는데... 주식은 폭락 왜?
SoFi는 5월 1일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원스톱 금융 서비스 회사와 디지털 은행 SoFi Technologies(SOFI - 12.20%)의 주가는 회사가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오늘 12% 이상 하락했습니다....
Why?
Sofi는 3가지 비즈니스 Segments로 나누어 질 수 있습니다.
Landing Segment (대출 사업)
Technalogy platform (갈릴레오 자회사, 결재 시스템 솔루션)
Financial Service Segment (은행업무)
SoFi는 4억 7200만 달러 이상의 기록적인 매출에 대해 주당 0.05달러의 희석 수익 손실을 발생시켰으며, 이는 모두 수익 추정치를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SoFi는 또한 거의 7570만 달러의 이자, 세금, 감가상각 및 상각(EBITDA) 전 조정 수익을 흑자로 보고했습니다.
이 회사의 대출 부문은 주로 30억 달러의 개인 대출 창출에 힘입어 3억 2천 5백만 달러 이상의 조정된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그러나 SoFi의 기술 부문 매출은 결제 플랫폼인 갈릴레오의 계정이 감소함에 따라 분기에 7,800만 달러에 육박했습니다.

특히 1분기 금융 서비스 부문에서 SoFi의 손실은 약 2,400만 달러로 감소했는데, 이는 해당 부문이 연속 분기에 보고한 거의 4,400만 달러의 손실보다 감소한 것입니다.
그리고 현금의 보유량도 늘어난 상태이며, 다음 분기에도 호실적을 보고할 가능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SoFi는 또한 2023년 연간 가이드라인을 약간 상향 조정하여 20억 2천만 달러의 조정된 매출과 조정된 EBITDA를 범위의 상단에서 2억 8천 8백만 달러의 조정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은 또한 올해 4분기까지 수익성에 도달할 것으로 계속해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SoFi가 실적 추정치를 뛰어넘고 지침을 높였지만, 오늘 주식이 작살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로, 갈릴레오의 계정이 사상 첫번째로 분기 감소했습니다.경영진도 지침을 크게 올리지 않았구요..또한, 거의 모든 대출이 매각 대상으로 지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대차대조표상의 대출 잔액을 지속적으로 증가시켰습니다.
경영진은 SoFi가 분기에 4억 4천만 달러의 자산 담보 증권화를 수행했지만 회사가 개인 대출 포트폴리오에서 전체 대출 판매를 수행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투자자들은 미래에 이러한 대출을 분산시킬 수 있는 회사의 능력에 대해 걱정했던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멤버의 성장 추세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 50% 아래로 내려왔습니다.
분기의 긍정적인 점은 금융 서비스 결정의 손실이 좁혀졌다는 것이지만, 대출 판매 실행에 대한 몇 가지 우려가 있을 것으로 의심됩니다. 또한 SoFi의 주식이 여전히 너무 비싸다고 시장에서는 생각하고 있는 듯 합니다. 현재 2023년 조정된 EBITDA의 18배에 가까운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자는 금융위기 및 현재의 매크로가 진정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