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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O, 니오 어찌하오리까?

안녕친구들 2023. 6. 18.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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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선두 업체인 테슬라를 사지 못하고 기회를 놓친 투자자들이, 중국의 전기차 시장의 확장과, 니오의 획기적인 배터리 교환 시스템등을 이유로 투자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마치 강남 부동산 오르는데, 경기도, 인천 이런 곳에 부동산을 취득하는 격과 비슷합니다.

NIO는 고점 대비 80%이상 빠진 상태인데요...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요?

 

 

NIO

 

요약

  • NIO의 현금 보유고는 고갈되고 있으며 현금 소진은 지속 불가능한 수준에 도달하기 시작합니다.
  • EV 산업에서 진행 중인 가격 전쟁은 이미 NIO의 마진을 감소시켰고 비즈니스가 조만간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 NIO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모든 문제를 감안할 때 또 다른 자본 조달은 ​​시간 문제인 것으로 보입니다.
  • 따라서 장기적으로 NIO의 주식을 소유하는 것을 정당화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비즈니스의 글로벌 야망도 곧 약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NIO

 

NIO ( NYSE: NIO )는 위기의 한가운데 있으며 회사가 또 다른 자본 확충을 발표하는 것은 시간 문제인 것 같습니다. 최근 몇 개월 동안 상대적으로 약한 실적으로 인해 회사는올해 연간 생산 목표를 달성했지만 EV 산업 내에서 진행 중인 가격 전쟁은 이미 마진 축소로 이어졌고 NIO는 지속 불가능한 수준의 현금 소진에 도달했습니다. 여기에 지정학적 위험 증가와 함께 가격 우위의 결여로 인해 회사의 글로벌 야망이 훼손될 수 있다는 사실을 추가하면 NIO의 상승 여력이 제한적임이 분명해집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시장 정서의 개선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주가가 모멘텀을 얻을 수 있지만 비즈니스가 직면한 모든 문제를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 회사 주식을 소유하는 것을 정당화하기는 어렵습니다.

니오의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NIO는 연초부터 중국 및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3월 말에는 유럽에 세 번째 쇼룸을 오픈한 뒤 내년 유럽 시장을 겨냥한 소형 신차 보급형 전기차 출시를 준비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동시에 집으로 돌아와 불과 몇 주 전에 예산 친화적인 크로스오버 ES6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으며 예상 범위는 490km에서 625km로 추정됩니다. 게다가 NIO가 가까운 미래에 반고체 배터리 공급업체에서 제공할 일부 차량의 배터리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는 징후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발전에도 불구하고 NIO는 계속해서 주주를 실망시키고 주식을 견고한 투자로 간주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바로 지난주에 회사는 1분기 수익 결과를 발표했는데, 수익이 전년 대비 7.7% 증가한 15억 5천만 달러를 기록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리 추정치를 밑돌았습니다. 동시에 비GAAP EPADS는 주당 -0.36달러였으며, 비즈니스 자체는 3개월 동안 31,041대의 EV를 제공하여 분기별 인도 목표를 간신히 달성했습니다.

더 나쁜 것은 앞으로 몇 달 동안 상황이 크게 개선될 것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2분기에 NIO는 이미 매출이 12억 7000만 달러에서 13억 600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Y/Y 15.1%에서 Y/Y 9% 사이의 감소입니다. 게다가 2분기에는 23,000~25,000대의 차량을 인도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2%~0.2% 감소한 수치입니다.

NIO가 이미 4월과 5월에 각각 6658대와 6155대의 차량을 납품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6월에만 최소 10,187대의 EV를 납품해야 해당 분기의 최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최근 ES6 출시로 회사의 매출이 추가로 증가할 수 있지만 NIO는 지난 두 달 동안 상대적으로 약한 실적을 감안할 때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이 여전히 높습니다.

이 모든 것 외에도 2022년 말 NIO의 CEO는 2023년에 회사의 매출이 200,000개를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간접적으로 암시했으며, 비즈니스의 CFO는 3월 말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그들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전기차 25만대 판매 NIO의 올해 상반기 상대적으로 약한 실적을 감안할 때 2023년 하반기에 약 140,000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여 200,000대의 EV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믿기 어렵습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2분기 매출 및 인도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EV 시장의 지속적인 가격 전쟁으로 인해 회사의 마진이 더욱 감소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입니다. 1분기에 NIO의 차량 마진은 이미 1년 전 18.1%에서 5.1%로 감소했으며 회사가 모든 모델의 가격을 4000달러까지 인하하기로 한 최근 결정을 감안할 때 최종 성능이 심지어 저하될 것이라고 믿을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다음 분기에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무료 배터리 교환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가장 중요하고 인기 있는 기능 중 하나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NIO의 EV를 구입하는 것이 더 이상 의미가 없기 때문에 고객이 회사 경쟁사의 차량을 구매하도록 인센티브를 받을 위험이 있습니다. 무료.

따라서 진행 중인 가격 전쟁이 끝이 보이지 않고 마진 감소와 비용 증가로 인해 기업이 현금 소진을 멈추기가 더욱 어려워짐에 따라 올해 말 NIO가 부유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또 다른 자본 인상을 실행하십시오. 2021년에 NIO는 이미 주주를 희석시켰지만 유동성도 증가시킨 20억 달러의 ATM제안을 실행했습니다. 2021년 3분기 67억 달러에서 21년 4분기 83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자본금 증액 후 거의 2년이 지난 후에도 사업은 여전히 ​​상당한 수익성이 없으며 경쟁 심화와 함께 다음 달에 예상되는 상대적으로 약한 실적으로 인해 NIO가 조만간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2023년 1분기 말에 회사는 이미 현금 보유액이 48억 달러에 불과했으며, 다음 해에는 이익이 예상되지 않는 반면 현금 보유액은 줄어들기 때문에 자본 확충은 시간 문제로 보입니다.

글로벌 야망이 무너졌습니까?

현재 NIO가 직면하고 있는 또 다른 문제는 글로벌 무대에서 제대로 경쟁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최근 이 회사의 CEO는 NIO 가 €30,000 미만의 가격으로 유럽에서 새로운 전기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자체 시장에서 독일에 기반을 둔 레거시 자동차 제조업체인 Volkswagen( OTCPK:VWAGY )을 인수하려는 야심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NIO는 가까운 미래에 유럽에서의 노력을 약화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문제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현재 건설 중인 공장에서 유럽 소비자들을 위한 신모델을 중국에 다시 생산할 계획이다. 따라서 장거리 공급망의 취약성과 함께 높은 운송 비용으로 인해 비즈니스가 레거시와 성공적으로 경쟁할 수 있기 때문에 NIO가 유럽 지역에서 주요 가격 결정력을 갖지 못할 것이라고 믿을 모든 이유가 있습니다. 유럽에 생산 시설이 있는 브랜드. Tesla가 공급망을 적극적으로 다각화하고 이 지역에서 더 나은 가격 결정력을 갖기 위해 작년에 베를린에 공장을 열었던 이유 중 하나입니다 .

여기에 NIO의 차량 마진이 이미 희박하고 가격 전쟁으로 인해 감소하고 있다는 사실을 추가하면 회사가 불타지 않고 잘 확립된 이름과 성공적으로 경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기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오늘보다 더 많은 현금. 또한 유럽 소비자들이 처음부터 NIO의 자동차 구매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1분기에 이 회사는 유럽에서 328대만 판매했으며 2분기에는 지금까지 287대만 유럽에서 판매했습니다. 반면 폭스바겐은 지난 몇 분기 동안 매 분기 유럽에서 60,000대 이상의 EV를 판매했습니다. 이를 고려할 때 NIO가 현재 직면한 모든 도전과 동시에 잠재적중국-유럽 관계의 악화는 회사가 다음 해에 이 지역에서 공격적으로 확장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설상가상으로 NIO는 지금까지 유럽 진출에 성공하지 못했는데도 이미 2025년 미국 시장 진출 계획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계획은 지역 내 경쟁이 치열해 대부분 희망사항이다 거기에 생산 시설도 부족합니다. 또한 중미 관계의 악화로 인해 중국 브랜드가 가까운 미래에 미국 시장에 침투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 NIO는 작년에 칩에 대한 미국의 수출 제한 조치가 Nvidia에서 실행되는 데이터 센터 인프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진행중인 무역 전쟁의 영향을 이미 경험했습니다. A100 GPU. Nvidia는 중국 시장에 A100 GPU의 축소 버전을 제공하여 제한 사항을 우회했지만, 향후 중국과 미국 간의 대결 가능성으로 인해 NIO가 미국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기 어렵습니다 . 미래 중국 기반 기업의 감사문제로 인해 NIO의 주식이 미국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될 수 있는 위험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사실을 추가하면 회사의 글로벌 야망이 언제든지 망가질 수 있음이 분명해집니다.

결론

NIO가 직면한 모든 문제를 감안할 때 회사의 현재 시가총액 150억 달러를 정당화하기는 어렵습니다. 회사의 글로벌 확장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지에 대한 의문이 이미 제기되고 있는 반면, EV 산업에서 진행 중인 가격 전쟁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현금 소진을 중단하고 수익을 내기가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 거리는 현재 NIO가 2026년에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수 있다고 믿고 있지만, 올해 인도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과 함께 잠재적인 추가 마진 축소로 인해 이러한 기대가 너무 낙관적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 불가능한 현금 소진 수준을 감안할 때 자본 조달이 코앞에 다가왔기 때문에 현 단계에서 회사에 투자하는 것조차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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