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경제를 보는 눈

부자가 되는 길

안녕친구들 2022. 10. 6. 08:02
반응형

인간의 행복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돈만 많다면 나는 행복할텐데...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주 많을 것 같다.

다른 건 모르지만.. 돈은 최소한 행복에 도움은 되지 않을까?

부자가 되는길은 좋은 습관을 갖고, 주어진 기회를 자의든 타의든 재수든.. 잘 성공시킨 사람들일 것이다.

좋은 글 있어 인용하였다.

 

■ ​ '경제적 자유'를 향해 탈출(EXIT)하고 싶다면. "나는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다. 뉴스에서 국제유가가 오르니 내리니 해도 아무 걱정 없이 내 차에 기름을 듬뿍 채우고 여행을 떠나고 싶고, 공공요금과 물가에 관한 뉴스를 보고도 내가 사고 싶은 것이 있으면 아무 고민 없이 쇼핑도 하고 싶다. 또한 미식가인 내가 식당에서 먹고 싶은 음식이 있다면 아무리 비싼 것일지라도 돈에 구애받지 않고 코스요리를 주문하고 싶다." 공감한다면 당신도 부자가 되고 싶은 것이다. 이 글은 내가 나이트클럽에서 종잣돈을 모으던 시절에 썼던 일기의 일부분이다. 이 일기는 온라인과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큰 공감을 불러일으켰고 이런 반응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이런 삶을 원하고 있구나'를 다시 한번 깨닫게 해준 글이기도 하다. 일기를 썼던 당시는 돈을 더 벌어 보겠다는 목표로 처절하게 종잣돈을 모으던 때이다. 500원짜리 음료수도 돈이 아까워 사먹지 않았던 시절이었다. 돈도 돈이지만 내가 무엇보다 원했던 삶은 시간에 얽매이지 않는 삶이었다. 생각해 보면 그렇지 않은가?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지 간에 충분한 돈도 있어야겠지만, 그전에 그 모든 것을 누릴 시간이 필요하다. 돈이 아무리 많아도 그 돈을 쓸 여유가 없다면 무슨 소용일까.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하면서 살기 위해서는 '시간'과 '돈', 이 두 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어야 한다. 즉,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것은 시간과 돈을 모두 확보했을 때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고 싶어 한다. 그리고 그 단계에 이르면 지금보다는 좀 더 행복해질 것이라 믿는다. 그러나 돈을 어떻게 불려야 할지,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시도조차 못해보고 막연한 꿈으로만 묻어두고 마는 것이다. 첫 걸음은 생각을 전환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지금의 상황을 탈출(EXIT) 하고 싶다면 생각부터 바꿔보자. 

■ 인생 필살기 1.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삶을 살게 된다. 사람은 자신이 그린 대로 삶을 살게 된다. 강한 의지는 자신의 몸을 더욱 활력 있게 이끈다. 강한 의지가 생기려면 해낼 수 있다는 확신이 필요하고, 그런 확신을 갖기 위해선 뚜렷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이렇게 목표를 세우라고 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너무 큰 목표, 즉 최종 도달점만을 목표라고 생각한다. 물론 최종 목표는 높게 잡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이 큰 목표만을 바라보고 달리다가는 중도에 지쳐서 포기할 수도 있다. 나의 첫차는 230만 원을 주고 구입한 중고 티코였다. 6년 반 동안 그 티코를 타고 다니면서 종잣돈을 모았고, 부자 공부를 했다. 어렵고 힘든 시간이었지만 나의 꿈과 목표는 너무도 분명했다. 반드시 돈을 모으겠다는 꿈이 있었다. 현재의 내가 어렵다고 꿈마저 가난해야 한다는 법은 없었으니까. 분명한 꿈이 있었기에 매년 작은 목표를 세워 하나씩 하나씩 이뤄나갔다. 그렇게 몇 해를 보내고 나니 나는 경제적 자유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다. 보통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자 할 때 멘탈의 중요성을 간과한 채 단지 돈 버는 '기술'만을 습득하려고 한다. 하지만 멘탈에 관한 훈련 없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에만 치중하다 보면 어느 순간 포기한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분명 누구에게나 그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 인생 필살기 2. 프로처럼 살아야 성공한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최소한 자신이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는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지 아는 게 좋다. 신기한 건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은 다른 분야에서도 성공한다는 사실이다. 반대로 자신이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환경 탓을 하며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은 그곳을 나와 다른 분야로 가더라도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한다. '집에서 새는 바가지가 들에 가도 샌다'라는 말이 괜히 있겠는가.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것도 마찬가지다. 주변 탓만 하며 불평불만이 많으면 부자가 되기 힘들다. 그러나 자신의 분야에서, 아무리 사소한 일일지라도 인정을 받는 사람은 부자가 되는 것이 훨씬 수월하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시키지 않은 일임에도 귀찮고 힘듦을 따지지 않는다. 따로 요청하지 않아도 무엇이 필요할지 먼저 알아차리고 바로 일 처리를 하는 태도다. 나는 프로를 이렇게 정의한다. 어떤 일이든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며, 다른 사람과의 약속을 중요시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가 습관처럼 몸에 배어있는 사람이라고 말이다. 프로가 되는 것은 성공의 지름길이며, 결과가 바로 나오지 않더라도 결국에는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 것이다. 프로가 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닌데, 세상에는 프로가 많지 않다. 즉, 성공은 그리 어렵지 않다는 말이다. 자신이 진정한 프로가 되어야만 몇 안 되는 프로들, 숨은 고수들을 만날 수 있음을 잊지 않길 바란다. 코로나 사태를 기점으로 우리의 삶은 앞으로 더욱 빠른 속도로 변화할 것이다. 앞으로 이런 시기가 다시 오지 않으면 좋겠지만, 이제는 스스로 자신을 지켜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위의 글에 좀 더 자세한 사례를 덧붙여, 부동산과 사업으로 부를 늘리는 방법뿐만 아니라 경제적 자유를 위해 지금의 상황을 벗어날(EXIT) 수 있는 방법을 전하려고 했다. 누구나 방법만 제대로 알면 꿈을 현실로 만들고 부자가 될 수 있다. '된다'라는 마음을 먹고 꾸준히 정진하다 보면 분명 바뀐 삶을 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출처 : SBS 뉴스 

반응형